home > 먹거리안내       



헬리오스모텔 좌우로 펼쳐진 장사동의 고급 생선회 센터는 최고의 미각을 자랑하는 곳으로 정찰가 판매를 하며 호객행위를 하지 않고 있어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함흥냉면은 곰삭은 가자미식해를 참깨, 참기름과 함께 버무려 달콤한 양념과 곁들여 먹는다. 가자미식해 특유의 시원한 맛과 매콤한 맛이 입맛을 당기고푹 끓인 사골육수도 일품이다.
실향민들이 정착하면서 형성된 속초시는 함흥식 냉면의 중심지로 이곳을 여행하는 모든 사람들이 빠트리지 않는 먹거리이다.





동해안의 대표적인 어종은 누가뭐라해도 역시 싱싱한 오징어.
오징어를 통째로 다듬어 씻고 그 속에 찰밥과 무청, 당근, 양파, 깻잎을 넣어 쪄먹는 오징어 순대. 쫄깃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일 뿐 아니라, 영양가도 풍부해서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다.
찰밥은 소금물을 뿌리면서 미리 쪄두고, 찰밥과 야채 버무린 것을 오징어 속에 채울 때는 여유분을 두어야 찜통에 쪘을 때 밖으로 비어져나오지 않는다. 겨자 초장에 찍어 먹으면 톡 쏘는 맛이 산뜻하면서도 개운하다.





강원도 전통음식인 메밀 막국수는 속초지방을 중심으로 더욱 발전하여 이 지방 고유의 대표 기호 음식이 되었으며 가자미회를 얹은 밀국수 비빔은 새로운 퓨전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설악산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는 또 하나의 별미는 순두부.
이 곳의 순두부는 깨끗한 해수를 사용하는 재래식 비법을 가지고 있어 훨씬 고소하며 부드러운 맛을 지닌다.
콘도들이 모여있는 노학동 입구에서 시작되는 순두부촌은 두부 뿐 아니라 황태와 막국수 등 도 먹음직스럽다.
근처에 척산온천지구가 있어 시원하게 온천욕을 즐기신 후 이 재래식 순두부를 맛 본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물곰은 곰치로 알려져 있는 생선.
사실 예전에는 어부들이 잡아올려도 살 사람이 없어서 바다에 다시 버리던 고기이던 것이 요즘은 없어서 못먹을 정도로 인기있는 매운탕거리로 변신하였다.
물곰탕은 시원한 국물맛을 우려내주는 해장국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술 드신 다음날 속풀이에 이 만한 것이 없다.





각종의 싱싱한 해물을 즐길 수 있는 동해안에서 경치 좋은 바다를 구경하며 조개, 생선 등의 해물을 구워 먹는 것은 여행에 있어서의 또 다른 재미일 것 이다.
동해안 해산물은 영양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도 좋다. 또한 인근해에서 잡히는 대게와 골뱅이의 맛은 잊을 수 가 없을 것이다.





설악권은 청정한 최북한 명파리 마을이 토종돼지와 멧돼지 생산지로 유명하다.
이 곳에서 나는 흑돼지를 이용한 요리들은 청정 설악권에서 방목한 야생 멧돼지로 육질이 쫄깃하면서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
흑돼지 바베큐는 감칠맛나는 저지방 저열량 스테미너식품으로 돈육 특유의 노린내가 전혀 나지 않는다. 멧돼지는 집돼지처럼 키우지 않고, 자연방목해서 키우기 때문에 사육이 까다롭고 성장이 더디기 때문 에 양이 많이 나오지 않는다. 특별히 멧돼지 고기를 즐기는 미식가들이 주로 찾는다.


* 헬리오스모텔에서는 속초시 최고의 먹거리를 안내해 드립니다.


 
강원아이닷컴으로